< ="title" content="[카카오TV 아만자]원작 웹툰/드라마/아만자 지수" />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TV 아만자]원작 웹툰/드라마/아만자 지수

웹툰/웹툰 소식

by 김_디비 2020. 9. 1. 22:20

본문

 

아만자 지수

 

<스포일러가 포함 될 수 있습니다.>

AMANZA(아만자)는 누적 조회수가 무려 2000만회에 달한 김보통 작가의 웹툰입니다. 2014년에 오늘의 만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2015년에는 부천만화대상 시민만화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보유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아만자는 올레마켓 웹툰에서 월, 금에 연재됐고 레진코믹스 일본 사이트에서도 연재했는데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많았습니다. 아만자는 평범하게 살아가던 한 청년이 말기암 선고를 받고 고통스런 투병과 흥미진진한 모험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휴먼 판타지 웹툰입니다. 웹툰에서는 혼수상태에 빠진 환자들이 함께 공유하는 세계인 '숲'이라는 설정이 등장합니다. 주인공인 아만자는 첫 항암치료로 이곳에 들어오게 됩니다. 숲의 존재들은 점점 사막이 되어가고 있고 속도가 빨라지는 중입니다. 병이 더욱 악화될수록 숲의 몸이 부서지며 가루가 되는데요. 부서졌던 부위가 현실에서 저려오거나 악화됩니다.

 

 

 

아만자 등장인물

주인공-박동명

아만자의 주인공인 박동명은 어느날 허리가 아파 병원에 갔따가 위암 말기 선고를 받습니다. 평범하게 살아온 26살 청년으로 군필이고 대학교도 다니며 다른 학생들과 다름없이 취업 준비를 하던 미래가 창창한 학생이었습니다. 26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암 4기 선고를 받고, 나이가 어려 진행속도도 매우 빠른데요. 하루하루 병세가 악화됩니다. 나이에 비해 순수한 청년인 동명은 영국에 가서 피시 앤 칩스를 먹는게 버킷리스트입니다. 고통스러운 항암 치료를 하며 정신도, 몸도 피폐해지지만 그나마도 병세가 나아지지 않아 호스피스 병동으로 옳기는데요. 병동을 옮기고 나서는 희망을 잃고 삶도 포기하려 합니다.

 

박동명의 여자친구

민정이라는 이름을 가진 동명의 여자친구는 동명과 2년째 연애중입니다. 광고 대행사나 홍보 대행사로 묘사되는 직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건강했던 남자친구가 옆에서 죽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며 함께 괴로워하지만 끝까지 동명을 지지하고 용기를 주기 위해 애쓰는 인물입니다.

 

박동명의 아버지

박동명의 아버지는 중견 무역회사에 재직중이고 영업팀 차장입니다.

 

박동명의 어머니

박동명이 위암 투병을 시작하며 병원에서 아들 옆에 붙어 24시간 간호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아만자 드라마

9월1일 카카오 TV를 통해 아만자를 드라마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인공인 박동명은 배우 지수가 연기하게 됩니다. 지수는 위암 투병을 연기하기 위해 삭발을 하기도 하며 열연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여자친구 민정 역할은 이설, 엄마는 오현경, 아빠는 유승목 배우가 연기합니다. 8월 31일에 공개된 티저에서는 취업준비생인 지수가 양복을 입고 있지만 오늘 암 환자가 됐다는 말을 담담이 내뱉습니다. 지수는 동생과 직접 머리카락을 자르고, 말기 암환자가 되어가는 장면을 내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웹툰에 판타지적 요소가 있어 드라마에서 이러한 장면들이 어떻게 표현될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암환자의 현실, 혼수상태인 정신을 꿈의 세계로 표현하는 애니메이션도 화려하고 신비롭다고 합니다. 귀여운 캐릭터들도 등장해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주인공 역할인 배우 지수는 원작 웹툰을 매우 재미있고 감명깊게 읽었으며 현실을 살아가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모습이 담긴 작품이라 전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