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content="[교수님 메일 끝인사] 예의있게 메일쓰는 법 총정리" />
안녕하세요. 대학생분들이라면 교수님께 메일 보낼 일이 정말 많죠. 저도 새내기때 교수님한테 메일 하나 보내는데 손이 달달 발이 달달거렸던 기억이 나네요. 메일을 보낼때는 제목/ 첫인사/본론/마지막 인사를 예의있게 작성하면 됩니다.
교수님 메일 끝인사나, 출결문의 작성하는 법 등 메일쓰는건 쉬운 듯 하면서 은근히 까다롭다고 느끼는 분들 많은 것 같습니다. 메일을 잘못보냈다가 교수님께 나쁜 인상으로 기억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실수없이 메일 보내는 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수님들은 하루에도 수십통의 메일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메일 제목만 봐도 누가, 어떤 이유로 메일을 보낸건지 알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양식: 학과 / 학번 / 이름 / 메일 작성 이유
ex. [신문방송학과 20학번 김디비] ~관련해 문의드립니다
교수님 메일 끝인사와는 다르게 메일의 첫인사는 자기소개로 시작해야 합니다. 수십명에게 강의를 진행하는 교수님께 자신이 어떤 과목을 수강하는 누구인지 명확히 밝혀야 합니다. 이때, 다양한 강의를 담당하고 계신 교수님이 구분하기 쉽도록 무슨 요일, 몇시 강의까지 작성해주면 센스있어 보일 수 있습니다.
ex. 안녕하세요. 저는 매주 화요일 13시 조직이론과설계 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신문방송학과 20학버 김디비입니다.
본론을 작성하시 때는 어투나 표현을 완곡하게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출결 관련일때는 ~한 사정으로 출석을 못하게 됐지만, 혹시 출석 인정이 가능한지 문의드리면 됩니다. 이때 결석한 이유, 결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까지 함께 전달하는 게 좋습니다. 교수님 메일 끝인사를 찾아보시는 학생분들의 문의 내용에 맞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ex. 지난 9월 25일, 신문방송학과에서 전원 필수 참석해야 하는 행사로 인해 부득이하게 강의에 출석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과 사무실에서 발급된 인증서를 제출하면 출석을 인증받을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사전에 양해를 구하지 못해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교수님 메일 끝인사는 대표적으로 건강, 날씨, 강의 소감 등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교수님 메일 끝인사는 첫인사때 사용했던 소재와 중복되지 않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메일 마지막에는 감사합니다.라는 인사와 000 드림 으로 갈무리 하셔야 하는건 필수입니다.
ex. 요즘 환절기라 일교차가 큰데, 감기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
조직이론과설계 수업을 통해 다시금 기본기를 다지고 전공 수업에 대한
심도있는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디비 드림
댓글 영역